♡ 사 진 ♡/세계여행가이드

체코 쇼핑목록 HOT 6

거울속의 내모습 2015. 6. 3. 21:48

귀국하는 날이 가까워 오면 여행에 대한 아쉬움을 느낄새도 없이 부모님과 친구들의 선물 고민에 휩싸이게 된다.

여행내내 이것을 살까 저것을 살까 미뤄왔던 고민들이 한꺼번에 밀려오면서 마음이 조급해지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체코의 살거리를 소개한다.

1. 1월 탄생석 '가넷, Garnet'


가넷은 석류석이라고도 불려지는 보석으로 청색 이외의 거의 모든 색이 있으며 특히 적색과 자적색 변종은 대단히 아름답다고 알려져 있다.


많은 씨앗을 가진다는 뜻의 라틴어 Garnatus에서 유래되었으며 실제로 화강암의 갈라진 틈에서 잘 익은 석류처럼 붉은 결정을 이루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가넷은 사랑과 진실, 정조를 의미한다.


가넷은 6가지 종류가 있다.
그 중 체코에서 생산되는 최고 가넷은 '앨먼다이트 가넷'이다.


앨먼 다이트 가넷은 보통 검정색을 띄고 있지만, 햇빛이나 불빛에 비춰보면 와인색, 혹은 붉은색을 지니고 있으며 빛을 반사해 보았을 때 붉은색이 많이 보일수록 퀄리티가 좋은 가넷이라 한다

2. 체코의 최고 크리스탈 '모제르, Moser'


체코 자국 내에서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크리스탈이 바로 '모제르'이다.
1857년에 시작되어 15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수공예 보헤미안 크리스탈인 모제르는 유럽 여러 왕실에 식기들을 납품하면서 왕가의 크리스탈이라고도 불린다.


모제르의 작품은 100% 수공예로 작업되고 몇 개월씩 걸리는 작품도 있다고 한다.
가격표를 보면 헉! 하고 놀라겠지만 시간이 허락한다면 모제르 크리스탈 전문점에 방문해서 여러 크리스탈 작품을 구경해 보았으면 한다.



3. 체코에서 가장 핫한 유기농 브랜드 '마누팍투라, Manufactura'


요즘 체코 기념품 중 가장 인기가 많은 상품이 바로 마누팍투라이다.
체코산 유기농 제품으로 체코인들 사이에서 뿐만 아니라 일본, 중국 여행자에게도 최고의 기념품으로 인기가 많고 요즘 한국인들에게도 입소문으로 많이 알려져있다.


마누팍투라는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유기농 목욕제품, 화장품을 구입할 수 있다. 매장에는 화장품 뿐만 아니라 아기자기한 여러 가지 소품들도 함께 구경할 수 있다. 탈모에 좋다는 맥주 샴푸, 맥주 바스 오일과 함께 맥주 립밤과 와인 립밤도 인기가 많다.


프라하 공항 면세점보다는 시내의 마누팍투라 매장에서 구입하는 것이 조금 더 저렴하다고 하니 참고!



4. 파란 빛의 유혹 '블루 프라하 크리스탈'


위에서 언급했던 모제르가 체코의 고급 크리스탈이라면 가장 대중적이고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크리스탈이 바로 블루 프라하 크리스탈이다.


블루 프라하는 크리스탈 제품이 유명하지만 매장 안쪽에서는 체코를 대표하는 다양한 기념품을 판매하기 때문에 크리스탈과 함께 다른 기념품도 쇼핑할 수 있는 종합 매장이기도 하다.


블루 프라하 크리스탈은 푸른색을 넣어 보다 시원하고 화려한 느낌을 준다는 것이 특징이다.


블루 프라하는 유럽과 세계 진출을 눈 앞에 두고 있다고 하니 체코를 여행할 때 잊지 말고 방문해봐야 할 매장이다.

5. 체코의 뽀로로 '크르텍, Krtek'


한국에는 뽀로로, 미국에는 미키마우스가 있듯이 체코에도 어린 아이들에게 사랑받는 캐릭터가 있다. 체코를 여행하다 보면 어느 도시의 기념품 상점에서도 볼 수 있는 귀여운 캐릭터가 바로 아기 두더지 크르텍이다.


많은 사람들이 팽귄으로 오해하기도 하지만 크르텍은 아기 두더지라는 사실!!!
크르텍은 체코의 국민 캐릭터 같은 존재로 세상에 나온지 65년이나 되었지만 여전히 체코 어린이들 뿐만 아니라 유럽 전역의 아이들에게 사랑받는 캐릭터이다.

6. 체코 전통주 '베헤로브카, Becherovka'


베헤로브카는 체코의 지방 온천 도시 까를로비 바리에서 만들어지는 체코 전통술이다. 30여가지 허브 추출액을 넣은 약초술로 박하향과 허브향을 풍기는데 쓰면서도 달콤한 맛이 잘 어울린다


속을 보호하고 소화 촉친을 위하여 마시는 술로 식사 전 에피타이져로 마신다. 각종 위장질환에도 좋고 소화가 잘 되지 않을 때 마셔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있다. 알코올 도수는 38도로 약간 높은 편에 속한다. 요즘 젊은이를 겨냥한 ice and Fire 베헤로브카, 레몬 베헤로브카 시리즈도 나와있다. 가격은 저렴한 편이고 테스코나 빌라 등 마트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다.


글 유로자전거나라 고성필
사진 유로자전거나라 고성필, 구양서, 신민선

글쓴이 고성필 가이드는...

체코가 유럽 최고의 나라라고 여길만큼 체코의 문화와 역사, 정서를 사랑합니다. 우연히도 지식가이드의 길에 들어선 이래 10년이 지났습니다. 지금도 가장 재미있고 신나는 일은 여행자를 만나고 체코의 문화를 소개하고 해설하는 지식가이드의 일이라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여정을 계획하고 있으며 타국의 정서를 여행자의 감성과 교감할 수 있도록 고민하는, 현재 유로자전거나라 체코 지점장입니다.

제공 : 유로자전거나라

관련여행 : 유로자전거나라 체코